신용카드 만들고 안쓰면 생기는 일 탑3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마트 등에서 우리는 쉽게 신용카드 모집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신용카드를 만들면 현금을 주겠다면서 유혹을 하는데요. 어떤 경우는 유혹에 못 이겨 여러 개 신용카드 만들고 안 쓰는 일이 간혹 있습니다. 과연 신용카드 만들고 안쓰면 어떤 불이익이 있을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개인 신용도 하락이 될 수 있다

신용카드 모집인을 통해 현금 만 받고 만들고 카드를 안쓰면 사실 별일은 없습니다. 카드 모집인이 주는 현금은 자기가 받을 수당에서 미리 차감해 주는 것인데요. 다만 주의할 사항은 현금 받을 목적으로 빈번하게 카드를 만드는 것이 좋지 않습니다. 본인의 신용도를 하락 시키기 때문입니다. 당장의 현금을 받기 위해 무분별 하게 카드 발급을 받으면 안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대출에 도움이 안된다

신용카드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개인 신용 점수가 올라가게 됩니다. 신용카드를 잘 쓰고, 정산도 잘 한다면 그 만큼 신용도는 좋아 집니다. 대출을 받을 일이 있을 때 추가 이율 할인을 받을 기회가 생기게 되죠. 그러나 신용카드 만들고 안쓰면 그런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를 만들었다면 잘 사용하는 것이 본인의 신용 점수를 높이고 대출 이율을 인하할 수 있는 요인이 됩니다.

할부만 하고 그외 신용카드 만들고 안쓰면

신용카드를 만들던, 만들고 안쓰던 그 것은 개인의 자유이고, 그 사실 만으로는 어떤 불이익도 생기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연회비가 있는 카드라면 이 부분에 손해입니다. 그리고 카드를 만드는 것은 대출을 받는 것과 같이 신용도 하락 요인이 됩니다. 여러 장 만들고 안쓰면 대출을 많이 받은 효과가 발생하므로 신용도 하락 요인이 됩니다. 카드사 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신용카드 안쓰는 기간이 길어지면 카드사 직권으로 자동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점 확인 하시는 게 필요합니다.

신용카드 만들고 안쓰면 생기는 일 탑 3


신용카드는 현대인의 필수품입니다. 당장의 현금을 준다는 말에 현혹되어 무분별하게 카드를 만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카드는 종합적으로 본다면 득보다는 실이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연회비 나가죠, 신용도 하락할 수 있죠, 소비가 증가하게 되니 뭐 하나 좋은 것은 없습니다. 신용카드 만들고 안쓰면 무슨 일이 있을까 걱정할 일은 아닙니다. 안쓰는 카드가 있다면 빨리 해지하는 것이 좋습니다.